나는 지금 당신 앞에

나는 지금 당신 앞에

나는 지금 당신 앞에 있습니다.

당신이 내게 이름을 물을 때,

나는 내가 태어날 때 붙여진 내 이름을 말해야 하는지
나는 내가 방금까지 했던 일을 말 해줘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자는 앞으로 내가 무엇을 할지 궁금해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나는 내가 아닙니다.
물론, 이제까지의 나도 내가 아닙니다.

나는 지금 당신 앞에 있습니다.

당신이 내 이름을 묻지 않은 것이라면,
나는 당신 앞에 있습니다.

나는 지금,

내 손안의 온기와 내 눈속 냉기를
내 알 수 없는 머리와 햇갈리는 입 꼬리를

당신에게 나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 살결 “나” 중.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