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우리 주변의 재료를 활용하지 못하는 이유.

보물이 가까이 있어도, 보물찾기는 언제나 어려우니까, 보물을 찾아 떠나는 탐험이 재미있는 거죠.


지난 글에서 창조적인, 혁신적인 무엇, 또는 우리가 성취하려는 무엇의 재료는 이미 우리 곁에 있는 거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마치 ‘보물’이 우리의 곁에 있었다는 이야기이었습니다. [연결]

– 하지만, 혁신의 재료, 창의성의 재료, 성취의 재료라는 보물들이 우리의 곁에 있습니다. 우리와 이 보물을, 아니 널려 있는 보물들을 우리가 활용한다면 뭔가 이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보물들을 찾지 못합니다.
– 하지만, 보물찾기는 언제나 어렵습니다.  보물은 언제나 생각지도 못했던 곳, 미로 같이 잘 볼 수 없는 그런 곳에 숨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글에서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다음과 같은 말이 그렇게 믿을 만한 말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성취하는 대 필요한 재료인 보물을 발견하지 못하는 것이 우리에게 나에게 재능이 없었기 때문이다.” 


#0. 사람은 모든 것에 집중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오늘 하루라도, 아침부터 깨서 지금 이 글을 보기 전 까지, 보았던 경험했던, 겪었던 모든 것들 중 몇 가지나 기억 하고 계시는 가요?”
“여러분이 기억하고 계신 것들, 그것들과 여러분이 언제부터 함께 했었나요?”

#1. 생활의 달인을 보신적 계신가요? [연결]

스브스 방송국의  ‘생활의 달인’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시청하신 분들께서는, 출연하신 모든 분들에게 놀라지 않으셨더라도, 정말 놀라운 노하우를 가지신 분들을 보셨을 겁니다. 그리고 다음 몇 가지 반응으로 보실 수 있을 겁니다.
– “어떻게 저런 기술을 가지고 있는 거지?”
– “어떻게 저런 아이디어를 생각한 거지?

단체_페북

출처: 블랙야크 블로그 [연결]

그리고 여러분의 주변 혹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이런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니까, 이러 분들, 특정한 주제에 당신을 놀라게 하시는 분, 사소한 행동이라도, 더 수월하게 하는 방법을 알고 계신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요.

#2. 정말 작은 것이라도, 누군 가보다는,잘 하는 게 우리에게도 분명히 있습니다.
사람 마다, 성격이 다릅니다. 그 사람이 겪은 시간들도 다르겠죠. 개인적인 개성과, 그 사람이 겪은 시간이 만든 이야기들은 사람들을 더욱 다르게 합니다. 그러니 결국 저희들이 단 한 명의 누군가 보다 잘하는 것이 단 하나라도 있게 마련 입니다.
그것이 저희들의 재능이라고 불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저 생활의 달인보다 우리가 잘하는 것이 있을 거예요. 예를 들면,

* 난 정말 착한 것 같아.
* 난 정말 엉뚱한 것 같아.
* 난 정말 잘 울어.
* 난 정말 삐뚤었어.
* 난 오지랖이 심해.
* 난 싸움이라면 누구에게도 맞고 만 있지 않아.
* 기타 일반적이지 않은 재능들.
* 그 외 일반적인 재능들.

위에 나오는 것들이 재능이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분명 개인이 보유한 그 특유의 ‘능력’은 맞습니다. 그리고 위의 능력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분야가 있게 마련입니다.
@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분야’는 일반적인 ‘일’ 보다는, ‘행동 모임’ 이라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자면 다음 과 같은 거겠죠.
/: 회사에서 정말 착한 직원이 있습니다. 그 직원은 회사에서 동료들을 위한 일들은 잘하겠죠. 그리고 동료를 위한 사람들, 주위 사람들과 함께하려는 사람들이 ‘리더’의 첫 조건이지 않을까 합니다.

#3. 그 달인 분들과 우리는 다같이 사람.
달인 분들과 저희 사이에 어떤 장막이나, 벽이나, 넘을 수 없는 ‘통곡의 벽’ 같은 것이 있을까요?
여러분들 도 달인 분들이 취한 재능이 우리가 가지고 있는, 혹은 우리가 이루어낼 재능보다 그분들의 재능이 더 ‘지위가 높은 재능’이라고 생각하시지는 않을 겁니다.
))) ‘직업에 귀천이 없다’는 말, 이것은 결국 재능의 귀천도 없다는 말과도 같겠네요.

전혀 다른 두 얼굴을 소지한 한 개인을 볼 수 있는 영화.
(출처는 다음 영화 정보 입니다. [연결] )

 

#4.Creativity is JUST CONNECTING DOTS.

다시 달인으로 돌아가면, 달인 분들이 더 잘 하시는 이유는 한 가지입니다. 그 어떤 분야, 그 어떤 행동에 대하여 집중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생활의 달인’ 속의 달인들에게 저희가 놀라는 이유는 하찮게 생각했던 것들이라 그럴 겁니다. 그리고 우리는 달인들의 노력과 열정을 체감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것입니다.
– ‘저걸 저렇게도 할 수 있어?’
– ‘얼마나 연구하고, 노력하고, 그 뜨거운 시간을 보냈을까?’

우리들 곁에 있는, 우리들 사이에 있는 이 창조성의 재료들을 찾으려면, 우선 자신이 잘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어떨까요? 자신이 자주 하는 생각들, 자신이 자주 겪는 경험, 그 속에서 연결 해봐요. 그 연결 속에서 자신만의 빛을 찾으실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 우리가 자주 마주하는 것에 관심을 기울여 봐요.
* 우리가 자주 겪은 경험(행복함, 편안함, 불편함, 기타 등등)에 관심을 기울여 봐요.
* 그리고 자기 자신을 사랑스럽게 지켜 봅시다.

지금, 지겹도록 찌고 있는 화요일 이네요.
그러니, 쏟아지는 저 뜨거운 열기 마저 질리게 하는 우리의 시간이 되기를 바라면서.   ^^

 

 Let’s
Life Game! with G? 

인생 놀이! 저와 함께하실래요? 
 

ver. 2013. 5.21  ; 0
ver. 2013.12.28 ; 0.1
이 글은 Blogwide와 함께합니다. http://Blogwide.kr
https://haegyung.wordpress.com
  , By G., Thinkist 해경, 가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