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시대의 다음막 1편, 스마트 의류? 악세사리?

애플과 잡스가 iPhone 과 iPad 로 열어논 이 흐름, 다음 무대는 어떻게 될까요?

전 스마트 패션과 같은 스마트 제품군의 활성화가 앞으로의 무언가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친근하기도한 이 주제에 대해서 적어 보려고 하고, 오늘은 제품에 중점을 두고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스마트 제품/군?

제가 말씀드릴 스마트화 제품군은 다음 조건을 만족시키는 제품입니다.

(1) HW: 연산을 주관할 수 있는 제품이거나 연산에 관여하는 제품 군.

(2) SW: SW의 구동을 주관할 수 있는 제품, SW 구동에 관여하는 제품 군.

결국은 SW 구동을 주관 하거나, 이에 관여하는 제품들을 모아놓은 집합을 스마트화 제품군이라고 하며, 이 집합에 포함되는 요소를 스마트화 제품이라고 부릅니다.

-웨어러블 PC이라는 용어.

스마트 폰이 나오기전부터 웨어러블 PC, 입는 컴퓨터라는 용어를 이용하여 예측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웨어러블 PC라는 용어는 제품 측면보다는 구성 기술이 강조된 용어입니다. 기술을 무시하자는 것은 아니지만, 제품을 강조하기 보다 구성 기술을 강조하는 관점은 사실상 오류적인 관점으로 이미 증명 되었다고 봅니다. 그래서, 저는 다른 이름으로 이것들을 부릅니다.


-스마트 패션.


웨어러블 PC라고 불려지는 것을 제가 부르는 이름입니다. 이렇게 이름지은 이유는 몇가지 있습니다.

(1) “스마트” : 스마트라고 함은, 스마트화를 말하며, 이는 기계에 지능을 부여 한다는 추상적의미가 되며 구현적 의미로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될 것입니다. 즉, 스마트라는 것은 PC의 전부인 소프트웨어 구동이 가능하다는 것을 뜻합니다. [웨어러블PC] 에서는 핵심인 PC라는 단어의 의미입니다.

(2) “패션”:  “패션”은 의상과 그 악세사리를 지칭하고 있는 이미 현존하고 있는 제품들 이기에 이 것들의 가치를 명확하게 나타내 줄 수 있습니다. [웨어러블PC]에서는 부가적인 웨어러블 이라는 단어의 의미입니다.
**스마트 악세사리.

의류가 먼저 예상 되었었지만 정작 제품화 되어 버린 것은 악세사리 군입니다. 아직 활성화 되어있지는 않지만, 이미 악세사리중 하나인 스마트 시계에 관한 여러 시도가 있었습니다.

-현재의 스마트화 제품군의 한계성이 만든 새로운 요구.

현재의 주요 스마트화 제품군은 스마트폰과 패드(타블렛) 군입니다. 하지만 거의 모든 사람들이 애플이라는 기업에 기대하는 것처럼 많은 소비자가 충격적이거나 놀랄만하거나 감탄사를 낼 수 있는 혁신은 없을 거라고 단정합니다. 만약 있다면 더 좋은 부품을 쓴다는 것 이외에는 변화정도 이며 이런 변화는 편의적 활용도를 증대시키는 것이지 가치적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제품으로 바라 볼 수 없습니다.

“스마트 시대”라는 흐름에서 다음막으로 꼽을수 있는 제품들, 가치적 활용도를 증대시키는 제품들을 꼽을수 있다면, 같은 스마트 제품군의 신선한 제품들이며 이런 대표적인 움직임들이 스마트 시계같은 악세사리와 스마트 의류들을 꼽을 수 있을 겁니다.

오늘 이야기는 이런 제품들을 소개해드리는 것에서 마치겠습니다.  활용과 제품에 대한 제가 생각하는 것들은 다음 이야기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Let’s Life Game
with G?
생각놀이! 저와 함께 하실래요?
 


http://haegyung.wordpress.com  , By G., Thinkist 해경, 가론.
ver. 2013.01.14; 0
ver. 2013.12.28; 0.1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